김병규 숙명여대 교수, 한국멀티미디어학회장 취임
임기2년, 취임식서 “새로운 도약” 다짐
김병규 숙명여자대학교 교수가 사단법인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제20대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5년 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2년이다.
신임 김병규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회장은 한국과학기술원에서 공학박사를 취득하였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선문대학교를 거쳐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인공지능공학부에서 근무하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2015년 부터는 IEEE 시니어 멤버로 활동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세계 최대 학술출판사인 엘스비어가 발표한 세계 최상위 2% 연구자로 선정되었다. 현재 한국멀티미디어학회에서는 영문 논문지인 Journal of Multimedia Information System(JMIS)의 편집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편집위원장 임기 중 JMIS를 KCI 등재지로 승격시켰다.
김병규 회장은 “이제 세상이 너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런 시점에 학문적으로 양적인 성장은 물론 질적인 성장도 매우 중요한 시점이 되었다. 새롭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학회 위상 정립, 국내외 학술대회 질·양적 성장, 논문지 활성화 정책, 회원간 학술교류 및 소통 화합 증진을 추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회장 이·취임식은 1월 23일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 기념관 한상은 라운지에서 열렸다.